- 2016.11.25 -
DCXL
DCXL 에 대해 설명하자면, David Conner 에 의해 만들어진 종입니다.
이 David Conner 는 B52도 만들어낸 원예학자입니다.
이 B52 는 세계에서 제일 큰 파리지옥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 DC XL은 이 B52에 대항할 또다른 종입니다.
B52급, 오히려 더 클수도 있는 트랩을 만들어내는 종입니다.
- Typical -
- SAWTOOTH X PIRANHA -
- Mirror -
트랩의 뒷부분에도 눈썹이 만들어지는 변이종.
변이된 곳엔 감각모는 없다.
- Coquillage -
동면중
글 수정중인 현재, 17.04.04.
이렇게 작게 자랄줄 알았는데 동면이 끝나면서 의외로 길게 자랍니다.. 왕성하게 자라는중.
- Giant -
Low giant로 예상
로제트 형이 아닌 얇은 줄기도 내놓는 걸로 보아 Low Giant는 아니다.
- 2017.11.28 -
- 이사 -
내일 오게 될 새로운 파리지옥들 Korean Melody shark, Funnel trap, wacky 를 위해 화분도 옮겼다.
Funnel trap을 제외하곤 미니종들이라서 파리지옥 셋을 이 화분 안에 집어넣을 생각이다.
일단 내일을 기다려야겠다.
- 2016.12.2 -
- Wacky -
파리지옥 종 중에 특이한 트랩을 가진 종 중 하나.
미니 사이즈라서 화분 한개를 배치해주긴 좀 그렇고 미니 사이즈들끼리 심어주었다.
이런 애들은 애초에 벌레잡이는 불가능할 것처럼 보인다. 어찌어찌 입안에 들어가면 되긴 되겠지만.. 자연에서 이런 종이 나왔다면 당연하게도 눈썹이 긴 종에 비해
가둬둘 수 없어서 밀려났을 것이다. 정말 잘 키워보고 싶다.
저땐 잘 키워보고 싶다고 했으나.. 글 수정중인 현재 17.04.04.
지금은 동면에 문제가 있었던지 언제 스트레스를 받았던지 성장이 멈추고 검게 변해가고 있다.
살려볼 수 있는데까지 노력해보겠지만 죽어버리면 또 키워보진 않을 것 같다..
-Funnel trap-
컵 트랩과는 반대로 줄기와 붙어있는 트랩 부분의 입구가 막혀있는 종이다. TRICHTERFALLE 라고도 불린다.
flytrapstore에 나와있는 TRICHTERFALLE의 모습. 잎줄기에 오톨도톨한 모습이 Schuppenstiel종을 연상시킨다.
데려온 funnel trap이 같은 종이라면 여름에 저런 잎줄기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사진들을 살펴보면 저런 형태의 트랩만 내는게 아니라
정상적인 형태의 트랩도 낸다. 미니종은 아니지만 아직 그렇게 크지 않아서 한곳에 몰아 넣었다.
사진이 좀 못나왔는데 화분의 오른쪽 위에 심어둔 Korean Melody Shark 이다. 이름으로 유추할수 있듯이 우리나라에서 개량된 품종으로 생각된다.
모습이 음표와 비슷하다고 해서 Melody Shark라고 붙여졌다고 한다. 저 길다란 하나의 트랩은 지금은 동면탓인지 완전히 까맣게 변했다.
이 종도 미니종으로 다 커도 크기가 이만하다. Funnel trap을 제외한 미니종들은 아마 이 화분에서 다같이 꽤 오래 지낼 수 있을 것이다.
찾아보니 파리지옥의 동면은 완벽한 동면이 아닌 아주 천천히 성장한다고 한다.
물론 매우 추운 날씨엔 다 까맣게 되고 뿌리만 남지만.
그래도 현재 베란다의 온도를 생각해보면 10도 내외가 될텐데 여러 종들이 완벽히 까맣게 변하진 않고 천천히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
- 2016.12.11 -
DCXL, BIMBO
오른쪽에 있는게 BIMBO. 왼쪽은 DCXL이다. 덜 성장한 건진 모르겠는데 눈썹이 짧은 느낌이다.
이 둘은 크기가 만만찮으니 내년 여름이 매우매우 기대된다.
- 2016.12.14 -
- Fused trap -
맨 오른쪽이 fused trap.
눈썹 부분이 붙어있는 트랩을 가진 종.
- 2016.12.16 -
맨 왼쪽이 SHUPPENSTIEL.
줄기 표면이 거친 종이다.
- 2017.1.18 -
여기서 아마 벌레를 잡아서 검게 된 트랩은 없을 것 같다.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Melody shark, wacky, funnel , DCXL, Bimbo이다.
이렇게 보면 트랩 크기 차이가 얼마나 나는지 한눈에 알 수 있다.
- 2017.3.5 -
N.clipeata가 생각나는 잎 모습입니다.
얼른 동면 끝내고 팍팍 자라는 모습이 보고싶네요.
- 2017.3.7 -
떡잎이 자란 후 트랩이 달린 잎이 나오고 있습니다.
발아한지는 1개월 지났고 파종한지는 2개월째네요.
얼마 전에 파종한 'jaws smiley' 도 잘 발아해줬으면 좋겠네요.
- 2017.3.21 -
- 2017.4.2 -
거의 모든 종들이 동면에서 깨어나면서 꽃대를 올리고 있습니다.
파리지옥에게 꽃대는 에너지가 정말 많이 들어가는 과정이라, 잘라주는게 보통이지만 다른 품종이 많아 한번 몇몇 종은 직접 수분시켜보려고 합니다.
꽃대를 거의 다 올리고 있다고 하는게 맞는 것 같네요. 안 올라오는게 아닌 늦게 올라오는 것 같습니다.
- 2017.5.8 -
현재 제일 큰 트랩 길이가 3cm 에 다다랐습니다.
최대 길이는 모르지만 5cm 까지 가는 트랩들도 있기 때문에 키우다보면 언젠가 볼 수 있을 것 같네요.
슬슬 더워지기 시작하면서 파리지옥들이 얇고 위로 올라가는 줄기가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씨앗발아중인 G16도 꽤나 큰 트랩을 자랑하는데 이정도로 클라면 2~3년은 필요할 듯 하네요.
- 2017.5.30 -
파리지옥의 꽃입니다. 저절로 자가수분이 되는지는 모르겠는데, 일단 다른 파리지옥이 꽃필때까지 냅둬야겠네요.
드디어 4cm에 육박하는 트랩이 만들어졌습니다.
얜 DCXL인데, 나름 강광을 잘 받으면서 커서 그런지 트랩도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물론 색 발현은 안되고 있지만요. 강광이 더 오래 필요한가 봅니다.
'Dionaea,Drosera,Sarracenia,Pinguicula'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라세니아들. (0) | 2017.06.07 |
---|---|
끈끈이주걱. (0) | 2017.06.07 |
벌레잡이 제비꽃 모음 (0) | 2017.06.07 |
육식식물(식충식물) 키우는법 (0) | 2017.06.07 |
벌레잡이 제비꽃 기간모테 (0) | 2017.06.06 |